본문 바로가기
Object-C

코코아 어플리케이션 데모 테스트

by 풍야 2010. 8. 30.


 



<Convert.h>

#import <Cocoa/Cocoa.h>

@interface Converter : NSObject {
   
    float sourceCurrencyAmount;    
    float rate;    // sourceCurrencyAmount, rate 라는 object를 선언해주었습니다.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창 상에서는 Exchange rate per 1$, Dollars to Convert를 뜻하게 됩니다.
}

@property(readwrite) float sourceCurrencyAmount, rate;

- (float)convertCurrency;   // return되는 반환값(즉 결과값)을 object로 선언해주었습니다.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창에서는 Amount in other Corrency를 뜻하게 됩니다.
@end




<Convert.m>

#import "Converter.h"

@implementation Converter

@synthesize sourceCurrencyAmount, rate;

- (float)convertCurrency {
   
  return self.sourceCurrencyAmount * self.rate;       // 입력되는 sourceCurrencyAmount, rate 값을 곱한 결과값을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return 한다는 뜻입니다.
   
}

@end




<ConverterController.h>

#import <Cocoa/Cocoa.h>
#import "Converter.h"

@interface ConverterController : NSObject {   // IBOutlet은 결과
   
    IBOutlet NSTextField *amountField;  // "sourceCurrencyAmount" object를 뜻하는 창입니다.
    IBOutlet NSTextField *dollarField;    // " rate" object를 뜻하는 창입니다.
    IBOutlet NSTextField *rateField;  // 결과값
    Converter *converter;
}

- (IBAction)convert:(id )sender;
@end



<ConverterController.m>

@implementation ConverterController

- (IBAction)convert:(id)sender {

    float amount;
    converter = [[Converter alloc]init];      // Converter Object를 초기화합니다.
    [converter setSourceCurrencyAmount:[dollarField floatValue]];   // dollarField, rateField 값을 세팅합니다.
    [converter setRate:[rateField floatValue]];
    amount =   [converter convertCurrency];  // convertCurrency값을 포인터 converter를 통하여 가져온 후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 amount에 저장합니다.

    [amountField setFloatValue:amount];    // amountField에 amount값을 저장합니다.
    [rateField selectText:self];    // rateField에 point가 설정되어 다시 값을 넣어줄수 있게 설정됩니다.
   
}
@end








참고문서 :

ObjCTutorial.pdf